[릴레이] 나의 독서론 - 독서란 "즐거움"이다!

어렵다. 뭔가에 대해 정의를 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그것이 눈에 보이지 않는 추상적인 것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이렇게 어려운 일을 엘군님께서 나에게 넘기셨다. 미워!

이 릴레이는 Inuit님께서 처음 시작하셨다. Inuit님의 블로그를 구독하고 있었기 때문에 Inuit님께서 릴레이 이벤트를 시작하셨을 때, "저 릴레이를 따라가며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읽어보면 참 재미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그게 나한테까지 이어질 줄이야.

엘군님께서 나를 너무 높이 평가하셔서 바통을 넘기셨지만, 여기에서 릴레이가 끊긴다는 것은 옳은 일이 아니라 생각하기 때문에 이어보고자 한다.

아래는 이 릴레이를 처음 시작하신 Inuit님이 작성한 규칙이다.

릴레이 규칙입니다.
1. 독서란 [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의 이름들을 순서대로 써주시고
3. 릴레이 받을 두 명을 지정해 주세요.
4. 이 릴레이는 6월 20일까지만 지속됩니다.
기타 세칙은 릴레이의 오상 참조


1. 독서란 "즐거움"이다.
무슨 일을 하던 가장 중요한 것은 즐거움이라고 생각한다. 즐겁지 않다면 무슨 일을 하든 행위 자체가 고역일 것이다. 즐겁지 않은 일을 할 때는 효율도 좋지 않다. 무슨 일이든 즐거워야 얻고자 하는 그 이상을 얻을 수 있다.

하긴 책을 읽는 것을 싫어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책을 읽는다는 것 자체도 즐겁고, 거기에서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것도 즐거운 일이다. 독서의 가장 큰 가치는 즐거움이다.

2. 앞선 릴레이 주자

3. 릴레이 받으실 분
  • okgosu님은 ZDNet UX 컬럼니스트이자 한국SW아키텍트 연합 공동 회장, 그리고 소프트웨어 엑스퍼트 그룹 대표를 맡고 계시는 정렬이 넘치시는 분이시다.
  • odlinuf님은 세계 이곳저곳에서 일어나는 온갖 신기하고 이상한 일들을 우리에게 전해주시는, 그리고 요즘 한참 무엇인가를 향해 달려가고 계시는 바로 그분!

부디 두 분께서 독서에 대한 멋진 정의로 부족한 내 안목을 높여주시기를 간절히 바란다. :-)

신고
Trackback 33 Comment 43